본문 바로가기
정보/여러가지생활정보

그린카 나이제한, 이용방법, 요금정보

by v슈뢰딩거 2020. 10. 7.

급하게 차량이 필요할경우 다들 어떤 방법을 이용하시나요? 저같은 경우 과거에는 친구에게 빌리든지, 중단기로 차량이 필요할 경우에는 렌트카를 자주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린카,쏘카,피플카등 다양하게 차량을 중,단기로 빌릴 수 있는 제도들이 많이 생겨서 해당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훨씬 편하게 차량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특히 그중에서도 저는 그린카를 자주 이용하는데 그린카의 나이제한과 사용방법 및 요금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 나이제한

일단 차량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반듯이 성인이여야하며,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은 우리나라의 경우 만18세 이상부터 가능하고, 외국의 경우에는 나라들 마다 상이하다고 하네요.

 

 

그린카의 경우에는 나이제한을 만21세 이상으로 지정해 놓았으며,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1년뒤부터 차량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혹시나 나이는 만 21세를 넘기더라도 운전면허 취득기간이 1년이 안된다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순서에 맞춰 가장 먼저 구글&애플스토어에서 그린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진행하게 되는데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만 21세 미만은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린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회원가입까지 완료하였다면 해당 지도에서 내가 이용할 지역의 그린카 차량을 예약하시고, 차량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차량반납은 대여위치에 반납하는것이 기본원칙이나 다양한 사용자를 위한 편도 옵션이 3가지 존재하며 종류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고 바랍니다.

 

 

 

그린카 이용요금

 

그린카는 다음과 같이 대여요금과 주행요금에 따라 최종금액이 책정되게 되니 대여시간이 많다고 남은 시간을 계속 주행하게 된다면 추가로 주행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사실을 알아 두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델과 시간에 따른 요금은 아래에 간단히 정리하였으니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주세요.

시간에 따른 할인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중은 일요일 19:00 ~ 금요일 19:00 까지이며, 심야는 00:00 ~ 06:50분입니다.

주말은 금요일 19:00 ~ 일요일 19:00까지이고, 공휴일도 주말로 계산된다고 합니다.

 

또한 위에서 한번 설명드렸던것 처럼 반납 방법은 대여장소에서 반납하는것이 기본이나 편도서비스가 존재하며 종류에 따라 요금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으로 그린카의 이용방법과 나이제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쿠폰들이 많으니 쿠폰을 이용하여 그린카를 이용하신다면 더욱 경제적으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으실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