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술이야기

시바스리갈 12년산 가격, 18년산 가격, 25년산 가격 및 저렴하게 구매하는법

by v슈뢰딩거 2020. 10. 3.

 

지난번 소개해드린 로얄살루트보다 우리나라에 더욱 유명한 양주(스카치 위스키)가 있는데 이는 바로 시바스 리갈이다. 시바스 리갈이란 뜻은 시바스 가문의 왕이다! 라는 의미이며 시바스 리갈 특유의 맛때문에 수많은 팬들이 스카치 위스키의 왕자라고 말하곤 한다.

 

시바스 리갈과 로얄살루트의 시바스 브라더스는 1801년 스코틀랜드 애버딘에서 창립하였다. 시바스 브라더스에서는 시바스 리갈의 12년산,18년산,25년산을 주력모델로 하여 팔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로얄살루트와 함께 가장 유명한 위스키중 하나인데, 그 이유가 박정희 대통령 마지막날에 먹던 위스키가 바로 시바스 리갈입니다. 그리고 박정희 대통령은 특히나 위스키를 즐겼는데 특별한 날은 로얄살루트를 그리고 평소에는 시바스 리갈을 즐겼다고 합니다.

<Chivas 공홈>

 

시바스 리갈 12년산

시바스 리갈 12년산은 최저 12년 간 숙성된 위스키를 뜻하며 하우스 스타일의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이다. 또한 12년산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이다.

시바스 리갈12년산의 맛을 제대로 즐겨 먹기 위해서는 약간의 물과 얼음을 타서 농도를 낮춘뒤에 작게 슬라이스해놓은 라임과 함께 마시는 '시바스 쿨러'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현재 시바스 리갈의 가격은 12년산의 경우 대형마트나 동네슈퍼에가도 40,000원 ~ 45,000원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로얄 살루트와는 달리 시바스 리갈은 대중들이 즐겨 마실 수 있게 보급되어 있기 때문이다.

 

 

 

시바스 리갈 18년산

시바스 리갈 18년산 미들라인으로 시바스 리갈 시리즈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위스키이다. 특히나 18년산에서는 초콜릿 및 오렌지 향, 감귤 등 다양한 과일향이 나며 끝맛또한 달콤하여 인기가 많다.

 

또한 시바스 18년산의 모든 병의 앞 라벨에는 GOLD SIGNATURE라는 표시가 되엉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바스 리갈 18년산의 경우 면세점에서는 8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는 12만원선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시바스 리갈 25년산

시바스 리갈 최고급 품종으로 25년간 숙성된 위스키들을 이용하여 살구 맛과 복숭아 맛을 내며 소량 생산합니다. 시바스 리갈 25년산의 가격은 최고급 품종답게 면세점에서도 40만원이 넘는 가격으로 구매하여야 하며, 백화점 같은 곳에 가면 60만원선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바스 리갈 구매 방법

시바스 리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면세점에서 구매하는것이 마트나 백화점보다 20%가량 저렴하다. 그리고 면세점에서도 1개 구매보다는 2개를 구매하는것이 훨씬 저렴하다.

예를들어 시바스리갈 25년산의 경우 1개 구매시 40만원정도 하지만 2개를 구매하면 68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만약에 선물용으로 구매하게 된다면 1개씩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1&1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정보 > 술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치블루 17년산, 21년산, 30년산 가격 정보  (0) 2020.11.16

댓글